Yellow Social Media Report - 호주 소셜 미디어 리포트 (Yellow Pages Australia)
Yellow Pages...한국으로 말하면 "직업별 업소별 전화번호부"라고 할수 있는데, Google 등의 인터넷 검색엔진이 나오기 전까지는 호주에서 가장 중요한 마케팅 광고 수단이었습니다.
사실 Yellow Pages는 호주뿐만 아니라 영국, 캐나다, 뉴질랜드등 여러 영미권국가에서 통용하고있는 전화번호부를 지칭하는 어떻게 보면 고유명사처럼 쓰이는데요. 호주에서는 Telstra통신회사가 Sensis라는 자회사를 통해 이를 무료 등록해주는 서비스로, 별로 디자인의 광고 사이즈를 키우는 경우에는 별도로 추가 광고 요금을 받는 서비스로 이를 인쇄하여 모든 가구에 무료로 배포해주는 서비스입니다.
과거에는 호주처럼 지역은 넓고 인구밀도는 낮은 국가에서 어떤 서비스를 원할때, 이를 알아내는 방법이 사실 Yellow Pages 외에는 별다른 방법이 없었는데요. 예를 들어 갑자기 밤중에 폭우로 집에 물이 들어와 카펫청소를 해야한다면 한밤중에 어디에 전화를 해야할까요? 이때 Carpet Cleaning 섹션을 보고 전화를 할수뿐이 없었을것입니다.
따라서 모든 회사들이 회사이름을 A로 시작해서 Yellow Pages 해당 섹션 가장 앞장에 업소광고를 하기위해 회사이름을 A로 시작하는 경우가 많았으며, 심지어 회사 이름을 AAAAAAAAA...등으로 정하는 웃지못할 헤프닝이 지금까지 벌어지고 있습니다.
오늘 Yellow Pages를 통해 검색해보니 아직도 많은 사업자가 AAAAAA...를 포함한 상호명으로 사업을 하고 있네요.
어떻게보면 우스운이야기로 들릴수 있으나 Yellow Pages의 온라인 사업자로 볼수있는 Google의 경우를 볼때 검색시 첫페이지에 사업체가 검색되기 위해서 많은 사업자가 천문학적인 마케팅 및 SEO (Search Engine Optimisation) 를 위해 지불하고 있음을 볼때, 광고 매체만 변했을뿐이지 방법은 비슷해 보입니다.
Google첫페이지에 가장 상위에 등록된 검색결과가 전체 클릭의 42.25%를 가져가며, 상위10까지의 검색결과가 전체클릭의 89.71% 를 차지한다는 AOL 조사결과를 보면 예나 지금이나 사람들은 상당히 짧은 시간에 의사결정을 함을 알수 있습니다.
Yellow Pages에 대한 이야기를 할려고 블로그를 쓴것은 아니고 이번에 Yellow Pages 에서 발표한 Yellow Social Media Report (총 70페이지)가 호주에서 사업을 하시는분들이 꼭 한번 참조하셔야할 내용이기에 소개해드립니다.
본보고서에 따르면 Social Media는 호주에서의 사업에서 점점더 중요해지고 있으나, 이와관련하여 많은 비지니스들이 이를 사용하지 않음으로써 중요한 사업 홍보 기회를 놓치고 있다는 내용인데요. 이를 정리분석한 호주 일간지 The Australian 기사를 소개할까 합니다.
외부링크] 호주 일간지 The Australian - Sensis study shows social media is reaching into every aspect of Australian lives
아직까지 소셜미디어 또는 온라인 마케팅을 안해보신 사업가분들은 다음의 제 이전 블로그를 참조하시면 도움이 될듯하네요.
이전블로그] 누구나 손쉽게 할수 있는 무료 온라인 마케팅 방법
Yellow Social Media Report - 호주 소셜 미디아 리포트 전문은 다음의 Sensis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으시거나, 또는 제 Google Drive에서 받아 보실수 있습니다.
외부링크] Sensis - Social Media Report 2013
PDF 받아보기] Yellow Pages Social Media Report 2013
사업환경이 급변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Social Media 역시 요즘은 회계 및 매출관리 시스템과 연동되어 관리되고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자문을 원하시는 분들은 문의 바랍니다.
사실 Yellow Pages는 호주뿐만 아니라 영국, 캐나다, 뉴질랜드등 여러 영미권국가에서 통용하고있는 전화번호부를 지칭하는 어떻게 보면 고유명사처럼 쓰이는데요. 호주에서는 Telstra통신회사가 Sensis라는 자회사를 통해 이를 무료 등록해주는 서비스로, 별로 디자인의 광고 사이즈를 키우는 경우에는 별도로 추가 광고 요금을 받는 서비스로 이를 인쇄하여 모든 가구에 무료로 배포해주는 서비스입니다.
과거에는 호주처럼 지역은 넓고 인구밀도는 낮은 국가에서 어떤 서비스를 원할때, 이를 알아내는 방법이 사실 Yellow Pages 외에는 별다른 방법이 없었는데요. 예를 들어 갑자기 밤중에 폭우로 집에 물이 들어와 카펫청소를 해야한다면 한밤중에 어디에 전화를 해야할까요? 이때 Carpet Cleaning 섹션을 보고 전화를 할수뿐이 없었을것입니다.
따라서 모든 회사들이 회사이름을 A로 시작해서 Yellow Pages 해당 섹션 가장 앞장에 업소광고를 하기위해 회사이름을 A로 시작하는 경우가 많았으며, 심지어 회사 이름을 AAAAAAAAA...등으로 정하는 웃지못할 헤프닝이 지금까지 벌어지고 있습니다.
오늘 Yellow Pages를 통해 검색해보니 아직도 많은 사업자가 AAAAAA...를 포함한 상호명으로 사업을 하고 있네요.
어떻게보면 우스운이야기로 들릴수 있으나 Yellow Pages의 온라인 사업자로 볼수있는 Google의 경우를 볼때 검색시 첫페이지에 사업체가 검색되기 위해서 많은 사업자가 천문학적인 마케팅 및 SEO (Search Engine Optimisation) 를 위해 지불하고 있음을 볼때, 광고 매체만 변했을뿐이지 방법은 비슷해 보입니다.
Google첫페이지에 가장 상위에 등록된 검색결과가 전체 클릭의 42.25%를 가져가며, 상위10까지의 검색결과가 전체클릭의 89.71% 를 차지한다는 AOL 조사결과를 보면 예나 지금이나 사람들은 상당히 짧은 시간에 의사결정을 함을 알수 있습니다.
Yellow Pages에 대한 이야기를 할려고 블로그를 쓴것은 아니고 이번에 Yellow Pages 에서 발표한 Yellow Social Media Report (총 70페이지)가 호주에서 사업을 하시는분들이 꼭 한번 참조하셔야할 내용이기에 소개해드립니다.
본보고서에 따르면 Social Media는 호주에서의 사업에서 점점더 중요해지고 있으나, 이와관련하여 많은 비지니스들이 이를 사용하지 않음으로써 중요한 사업 홍보 기회를 놓치고 있다는 내용인데요. 이를 정리분석한 호주 일간지 The Australian 기사를 소개할까 합니다.
외부링크] 호주 일간지 The Australian - Sensis study shows social media is reaching into every aspect of Australian lives
아직까지 소셜미디어 또는 온라인 마케팅을 안해보신 사업가분들은 다음의 제 이전 블로그를 참조하시면 도움이 될듯하네요.
이전블로그] 누구나 손쉽게 할수 있는 무료 온라인 마케팅 방법
Yellow Social Media Report - 호주 소셜 미디아 리포트 전문은 다음의 Sensis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으시거나, 또는 제 Google Drive에서 받아 보실수 있습니다.
외부링크] Sensis - Social Media Report 2013
PDF 받아보기] Yellow Pages Social Media Report 2013
사업환경이 급변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Social Media 역시 요즘은 회계 및 매출관리 시스템과 연동되어 관리되고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자문을 원하시는 분들은 문의 바랍니다.
유형석 (제이슨유)
Jason Yu CA Solicitor BCom with Merit LLB (UNSW)
호주 시드니 한인 공인회계사 세무사 변호사
Korean Speaking Chartered Accountant & Lawyer in Sydney, Australia
Disclaimer - 법적 책임 면책조항 (Legal Disclaimer)
This is Jason Yu's personal blog space and the contents are in general nature only as well as personal opinions. The writer’s opinions reflect his own personal views and should never be interpreted as being the advice, opinion or responsibility of the firm the writer is associated with.
You should not rely on the information contained in my personal blog because this is never intended to be advice nor comprehensive information and where appropriate, please seek your own professional advice to meet the needs of individual circumstances.
본 칼럼의 내용은 필자 개인의 의견이며, 필자가 근무하고 있거나 관련되어 있는 단체 및 사업장의 입장과는 무관함을 밝힙니다.
위의 내용은 법률 및 세무자문이 아닌 일반적인 내용으로 내용에 오류가 있을수 있으며 자문으로 받아들여서는 안됩니다. 본인의 상황에 적용되는 정확한 자문은 반드시 회계사 또는 변호사를 통해 받으시기 바랍니다.
This is Jason Yu's personal blog space and the contents are in general nature only as well as personal opinions. The writer’s opinions reflect his own personal views and should never be interpreted as being the advice, opinion or responsibility of the firm the writer is associated with.
You should not rely on the information contained in my personal blog because this is never intended to be advice nor comprehensive information and where appropriate, please seek your own professional advice to meet the needs of individual circumstances.
본 칼럼의 내용은 필자 개인의 의견이며, 필자가 근무하고 있거나 관련되어 있는 단체 및 사업장의 입장과는 무관함을 밝힙니다.
위의 내용은 법률 및 세무자문이 아닌 일반적인 내용으로 내용에 오류가 있을수 있으며 자문으로 받아들여서는 안됩니다. 본인의 상황에 적용되는 정확한 자문은 반드시 회계사 또는 변호사를 통해 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