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손쉽게 할수 있는 무료 온라인 마케팅 방법
불경기라고 하니 마케팅에대한 관심이 높아지는데 딱히 교민사회의 한인대상의 여러 값비싼 문자 인쇄매체들에만 너무 의존하시는 사업주분들께 온라인상에 돈안들이고 자사를 홍보할수 있는 방법들을 소개할까 합니다. 특히 호주인 상대 비지니스 하시는분들은 이를 꼭 활용해 보심이 이떨까 하네요.
최근 온라인을 통한 고객과의 소통은 사업체의 가장중요한 마케팅수단이 되었습니다. 이전에는 컴퓨터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만들던 홈페이지들도 간단히 어느 누구나 만들수 있게 있게 되었고, 최근 보고서를 보면 무려 89%이상의 소비자가 온라인상의 제품또는 서비스의 평가를 보고 소비를 결정한다는 최근 기사는 이 "소통" 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하고 있습니다. (기사 전문 보기)
온라인상에 컴퓨터 전문 지식이 많이 없이도 손쉽게 할수 있는 무료 영문 온라인 마케팅 방법, 물론 컴퓨터 전문가가 아닌, 회계사 변호사인 저역시 사용하고 있으니 여러분들도 할수 있으리라 생각되는데요.
1. Facebook page 만들기
Facebook 은 세계에서 가장큰 Social Media 공간인데 이를 통해서 회사 사업체 홍보를 하는 공간을 만들수 있습니다. 이들을 통해 추천 (Like)를 받아 이 Fan들을 통한 마케팅도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Facebook Page 만들기
2. 회사 Blog 만들기
많은 한국인들은 Naver등을 통한 Blog에는 익숙해 있는데 아무래도 호주인들은 상대로 한다면 영문 블로그 페이지가 더 낳지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가장 손쉽고 많이 사용하는 영문 블로그 사이트는
Wordpress 블로그 만들기
Google 블로그 만들기
3. Linkedin 사업체 프로필 만들기
전문직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프로페셔날 네트워크에 회사를 소개하는 프로필을 만들면 사업체의 직원체용 및 사업에 도움이 되고 또한 직원들의 네트워크를 만들어 갈수 있습니다.
Linkedin 사업체 프로필 만들기
그리고 한국무역협회에서는 링크드인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이에 대한 한국어 매뉴얼을 만들어 배포하고 있습니다. 꼭 다운받아서 읽어보신후 사용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한국 무역협회 링크드인 메뉴얼 (다운받기)
4. 사업체를 Google Map에 등록하기
한국분들은 주로 정치적인 메세지가 너무 많다는 느낌을 받는데요, 업계동향 및 유용한 정보등을 Twitter등을 통해 준다면 회사 홍보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트위터는 순간적인 정보의 교류가 가능하며 최근에 한국 가수 Psy가 이를 통해 세계적인 스타가 되었다는 트위터...사용방법은 생각보다 매우 단순합니다.
최근 온라인을 통한 고객과의 소통은 사업체의 가장중요한 마케팅수단이 되었습니다. 이전에는 컴퓨터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만들던 홈페이지들도 간단히 어느 누구나 만들수 있게 있게 되었고, 최근 보고서를 보면 무려 89%이상의 소비자가 온라인상의 제품또는 서비스의 평가를 보고 소비를 결정한다는 최근 기사는 이 "소통" 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하고 있습니다. (기사 전문 보기)
온라인상에 컴퓨터 전문 지식이 많이 없이도 손쉽게 할수 있는 무료 영문 온라인 마케팅 방법, 물론 컴퓨터 전문가가 아닌, 회계사 변호사인 저역시 사용하고 있으니 여러분들도 할수 있으리라 생각되는데요.
1. Facebook page 만들기
Facebook 은 세계에서 가장큰 Social Media 공간인데 이를 통해서 회사 사업체 홍보를 하는 공간을 만들수 있습니다. 이들을 통해 추천 (Like)를 받아 이 Fan들을 통한 마케팅도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Facebook Page 만들기
2. 회사 Blog 만들기
많은 한국인들은 Naver등을 통한 Blog에는 익숙해 있는데 아무래도 호주인들은 상대로 한다면 영문 블로그 페이지가 더 낳지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가장 손쉽고 많이 사용하는 영문 블로그 사이트는
Wordpress 블로그 만들기
Google 블로그 만들기
3. Linkedin 사업체 프로필 만들기
전문직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프로페셔날 네트워크에 회사를 소개하는 프로필을 만들면 사업체의 직원체용 및 사업에 도움이 되고 또한 직원들의 네트워크를 만들어 갈수 있습니다.
Linkedin 사업체 프로필 만들기
그리고 한국무역협회에서는 링크드인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이에 대한 한국어 매뉴얼을 만들어 배포하고 있습니다. 꼭 다운받아서 읽어보신후 사용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한국 무역협회 링크드인 메뉴얼 (다운받기)
많은사람들이 안드로이드 기반 휴대폰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Google 지도에 사업체 주소를 등록하는것은 더욱 중요해졌습니다. 특히 식당등등에서 외국인들을 상대로 하신다면 꼭 등록하셔야 될듯 합니다.
5. 사업체 Twitter 등록하기
한국분들은 주로 정치적인 메세지가 너무 많다는 느낌을 받는데요, 업계동향 및 유용한 정보등을 Twitter등을 통해 준다면 회사 홍보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트위터는 순간적인 정보의 교류가 가능하며 최근에 한국 가수 Psy가 이를 통해 세계적인 스타가 되었다는 트위터...사용방법은 생각보다 매우 단순합니다.
회사 Twitter 등록하기
이 이외에도 동영상 홍보를 위한 Google YouTube 및 관심있는 사업체 이름을 Google Alert를 통해 받아보는등 여러가지 돈 안들이고 약간(?)의 노력으로 많은 효과를 볼 수 있는 온라인 홍보수단을 적극적으로 이용하는것은 어떨까요?
이 이외에도 동영상 홍보를 위한 Google YouTube 및 관심있는 사업체 이름을 Google Alert를 통해 받아보는등 여러가지 돈 안들이고 약간(?)의 노력으로 많은 효과를 볼 수 있는 온라인 홍보수단을 적극적으로 이용하는것은 어떨까요?
이와 관련하여 궁금하신점이 있으신 분들은 연락주세요.
유형석 (제이슨유)
Jason Yu CA Solicitor BCom with Merit LLB (UNSW)
호주 시드니 한인 공인회계사 세무사 변호사
Korean Speaking Chartered Accountant & Lawyer in Sydney, Australia
Disclaimer - 법적 책임 면책조항 (Legal Disclaimer)
This is Jason Yu's personal blog space and the contents are in general nature only as well as personal opinions. The writer’s opinions reflect his own personal views and should never be interpreted as being the advice, opinion or responsibility of the firm the writer is associated with.
You should not rely on the information contained in my personal blog because this is never intended to be advice nor comprehensive information and where appropriate, please seek your own professional advice to meet the needs of individual circumstances.
본 칼럼의 내용은 필자 개인의 의견이며, 필자가 근무하고 있거나 관련되어 있는 단체 및 사업장의 입장과는 무관함을 밝힙니다.
위의 내용은 법률 및 세무자문이 아닌 일반적인 내용으로 내용에 오류가 있을수 있으며 자문으로 받아들여서는 안됩니다. 본인의 상황에 적용되는 정확한 자문은 반드시 회계사 또는 변호사를 통해 받으시기 바랍니다.
This is Jason Yu's personal blog space and the contents are in general nature only as well as personal opinions. The writer’s opinions reflect his own personal views and should never be interpreted as being the advice, opinion or responsibility of the firm the writer is associated with.
You should not rely on the information contained in my personal blog because this is never intended to be advice nor comprehensive information and where appropriate, please seek your own professional advice to meet the needs of individual circumstances.
본 칼럼의 내용은 필자 개인의 의견이며, 필자가 근무하고 있거나 관련되어 있는 단체 및 사업장의 입장과는 무관함을 밝힙니다.
위의 내용은 법률 및 세무자문이 아닌 일반적인 내용으로 내용에 오류가 있을수 있으며 자문으로 받아들여서는 안됩니다. 본인의 상황에 적용되는 정확한 자문은 반드시 회계사 또는 변호사를 통해 받으시기 바랍니다.